정규어학과정

교육과정

개요

본 과정은 한국의 대학(원)에 진학하고자 하거나, 비즈니스 또는 취업을 목적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및 교포를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입니다.

정규과정

정규과정은 6단계로 1급부터 6급까지 개설되어 있으며 각 단계는 10주 과정으로 모든 과정을 이수하기까지 약 1년 6개월의 시간이 걸립니다. 주요 교육 내용은 어휘, 문법을 포함하여 말하기, 듣기, 읽기, 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한 학기는 10주(200시간)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씩, 주 5회 수업을 합니다. 개강 전 분반시험을 통해 학생의 실력에 따라 반이 배정됩니다.

  • 오전반 : 09:00~12:50
  • 오후반 : 13:10~17:00

특징

본 기관은 한국인 멘토를 원하는 외국인 학습자에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전공하는 예비 선생님들과의 1:1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국어 학습과 한국 생활의 적응을 도와주고 있습니다. 또한,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매 학기 1회 이상,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. 매 학기가 끝난 후 수료식을 개최하며 각 단계 수료 조건에 충족하는 학습자에게는 급별 수료증과 성적표를 수여합니다. 수료증은 정기 시험과 출석, 수업참여도 등을 고려하여 본 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학습자에게 수여합니다.